loading
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케아 제품들 간단리뷰

by 하니상큼 2020. 10. 30.
반응형

제가 외국에서 잠깐 살았던 적이 있습니다.

 

너무 좋았고 그리운 추억인데...

 

여하튼.... 각설하고..

 

그곳에서 처음 IKEA에 가보고

이케아 제품을 사용해 보았어요.

 

가격이 그렇게 막 저렴하다 하지는 않지만,

가구나 소품 원재료의 품질이 좋았던 것을

감안한다면 가격 경쟁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침대, 소파베드, 서랍장, 신발장,

책상, 의자, 조명들, 거울, 러그, 그릇 등등...

써놓고 보니 많네요..

외국에서 제품들을 사용했었는데

너무 괜찮았습니다.

 

한국에 들어오면서

좋은 곳에 쓰시라고

전부 기부하고 왔는데...

 

누군가가 잘 쓰고 계시겠죠? ㅎㅎ

 

그때 생각도 나고

베란다도 좀 꾸미고 싶고,

거실과 침실 조명도 필요해서

다시 IKEA를 찾았습니다.

 

새로 산 물품들 중 큰 것 위주로

몇 가지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저는 이케아 갈 때

꼭 사려고 하는 품목은 인터넷으로 골라놓고

가서 실제로 제품 확인하고 바로 구매를 합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가급적이면

좀 빨리 쇼핑하려는 목적이 큽니다. )

 

그 외에 조금 작은 것들은 가서 즉흥적으로 사고요.

 

1. 자작나무 바 테이블과 하이 체어

(노로케르 바테이블: 199,000

접이식 등/바 스툴: 69,900)

 

인터넷으로 보았을 때 색상과 높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베란다에서 창밖을 보면서 책도 보고 커피도 마시고 음악도 듣고 싶은데,

일반 테이블은 높이가 60~70cm정도라서

앉으면 베란다에 있는 안전 바가 시야를 가리거든요.

그래서 일부터 높은 바테이블만 골랐습니다.

 

 

 

실제 이케아 쇼룸에 가서 제품을 확인하니

탄탄한 게 너무 좋았습니다.

 

무게도 가볍지는 않았으나,

조립해 놓은 상태에서

제가 움직여 보니

움직여지더라고요.

 

분히 제 힘으로 자리이동이

가능할 것 같아서 픽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볼 때는

이 제품이 너무 무거울 까봐 걱정되어

철제로 된 바 테이블을 살까

이 제품을 살까 고민했었는데 ...

 

제가 워낙 원목을 좋아하기도 하고,

색상과 고급짐이 딱 제 스타일이라 바로 픽했습니다.

 

 

집에서 조립했는데

조금 흔들리거나

잘 안 맞거나 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지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케아 제품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대부분의 이케아 제품들이 그렇듯

조립 과정을 보면

이보다 더 이상 탄탄할 수 없을 정도로

나사 하나하나, 위치 하나하나 다 잘 맞게

정교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본드가 아닌

원목에 나사로만 연결되어 있어

냄새도 원목 냄새가 솔솔 납니다.

 

직원 문의라고 쓰여있어서 직원분께 요청했더니

프린트를 하나 해주시면서

계산할 때 보여주면 물

건 가지고 나올 거라고 하네요. ㅎㅎ

(요렇게는 처음 사봤어용...)

 

원래 이 제품은

세트 의자가 있어요. 하이 체어로.

 

그런데 저는 의자는 조금 가볍게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제품이 좋았거든요.

 

 

그리고 앉아봤을 때

세트 제품이 완전 편했으면,

그걸로 했겠지만,

저는 철제 의자가

더 편하더라구요

 

래서 콤비 느낌으로

철제 의자로 데려왔습니다.

 

그리고 의자도 세트 제품으로 하시면

조립이 조금 힘드실 듯.....ㅋㅋ

 

2. 원목 수납함

(HOL 보조테이블: 39,900)

 

예전부터 눈여겨보고 있던 제품이에요.

 

 

원래는 라탄 의자와 같이 꾸미려고 했는데

베란다 컨셉을 제가 바꿔서

라탄 의자는 사지 않았습니다.

 

이 제품 안에 수납도 많이 가능할 수 있고,,,

베란다에 놓을 거니 담요 같은 거 넣어서 쓰고

다시 넣어 두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자작나무 바 테이블을 조립했기 때문에

이 제품 정도는 조립이 누워서 떡먹기라고나 할까요 ㅎㅎ

 

어때요?

활용도 높을 것 같지 않나요?

 

의자에 앉아서 발을 올려도 되고 ㅋㅋ

찻잔을 올려놓아도 좋겠네요.

 

3. 라탄 조명

 

베란다가 조금 어두울 것 같았는데

마침 할인을 해서 즉흥적으로 구매했어요.

 

원래는 다른 조명을 봤었거든요.

코드리스로 코드 없이

건전지로 되는 조명을 봤었는데....

 

 

실제로 보니

겉이 불투명한 커버로 되어 있어서

전구를 밝은 것으로 바꿔도

조금 어두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으로 픽했어요.

생각보다 분위기 좋아요.

 

캠핑 온 것 같고...

아무 생각 없이

멍 때리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어주네요.

 

4. 스탠드 조명 2개

(플로어스탠드:34,300

탁상스탠드: 19,900)

 

아~~정말 예전부터(2년 된 것 같은데..ㅎㅎ)

이케아 홈페이지에서

살까 말까를 반복했던 제품이에요.

실제로 보면 퀄리티가 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어요.

왜냐하면 다른 조명에 비해 저렴하거든요.

 

거기다가 지금 한시적으로

이케아 패밀리 세일가로 구매할 수 있어서

원래 저렴한데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가 있는 거예요.

 

그래서 이케아에 가서 제품을 확인했죠.

받침 탄탄하고,

조명 밝고,

갓도 고급스럽고

가격은 저렴하고..

안 살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안방용 거실용, 즉 탁상용, 플로어용 모두 구매했어요!!

 

완전 굿이에요 굿굿굿~~

 

5. 장식용 조명

 

아이들 방에 장식해 주려고 구매했어요.

 

조명 하나로 방에 들어가면 기분 업 됩니다~~~!!

 

 

사실은 이거 제가 서재방에 하고 싶었던 건데....

큰 딸이 픽했네요...

 

또 하나 사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됩니다....고민됩니다.

둘째 아이방 조명은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조명입니다.

불빛이 변해요.

 

 

 

알록달록한 것이

둘째에게 딱인 것 같아요!!

 

여기까지!!

 

큰 제품들 위주로 리뷰해봤습니다..

 

이케아는 쇼룸 둘러보는 게 재미인데...

사람이 너무 많으면 지치거든요.

 

시간 되시는 분들은

평일에 사람들 많이 없을 때

쇼룸 쭉 둘러보시고

제품 고르시면

좋은 쇼핑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